< search share >
2022. 5. 18.
-◇2022 한국화 진흥회 정기展 (2) ... &
권의철 作 단색화(Dansaekhwa) ...
-◇기간 : 2022년 5월 12일 thu ~20일 fri,
장소 : 용산 U. H. M. 갤러리

▲ Traces of Time-2205 ∥ 53×53㎝ ∥ Mixed Media on Canvas, 2022


▲ Traces of Time-2205 ∥ 53×53㎝ ∥ Mixed Media on Canvas, 2022



.

▲ Traces of Time-2205 ∥ 53×53㎝ ∥ Mixed Media on Canvas, 2022


▲ Traces of Time-2205 ∥ 53×53㎝ ∥ Mixed Media on Canvas, 2022

-
△ traces of time 22-05 162.0 / 162.0cm mixed media on canvas 2022
◆ 글 : 장서윤 기자 (前월간 美術世界)
◇ 저작권자
◇ 글 : 장서윤 기자 (前 월간 美術世界)
한국적인 입체추상을 선보여온 단색화(Dansaekhwa)의
권의철(權義鐵) 작가가 5. 12. thu 부터 5 20. sat까지
용산 U.H.M. gallery에서 개최되는 < 2022 한국회긴흥
회 정기전>에 초대 출품한다.
권의철 작가는 2세대 단색화 작가라고 불리고 있다. 작가
는 단순한 색채 캔버스안에 마치암각화와 같이 새겨진 문
양과 같은 새겨진 문양과 독특한 패턴의 조형언어를 창조
하여 독자적인 작품 세계를 펼쳐왔다.
그간 <히스토리(history)> 연작에 몰입해온 작가는 이번
전시 를 통해 <시간의 痕迹 (tracesof time)>연작을 선보
인다.
그가 작품의 모티브로 삼고있는 오래된 비석에 새겨진 문
양, 그리고 비석의 표면을 덮고있는 억겁의 시간을 뚫고
나온 듯한 까끌한 질감은<시간의 흔적(traces of time)>
에서도 그대로 이어진다.
하지만 이제는 히스토리라는 역사성보다 시간의 흐름을
조형세계에 남긴 흔적들에서 권의철 작가의 시선에 포착
된 것일까. 작가가 캔버스 위에 쌓아올린 중첩과 반복은
총체적인 하나의 역사로 남기 이전에 작가의 예술적
고뇌와 노동이 담긴 흔적이기도 하다.
그 흔적들이 만들어내는 작품의 까끌하면서도 녹진한
(soft and sticky) 촉감은 전시를 관람하는 관객에게 인생
이라는 시간의 흔적(Traces of time)을 되새기게 한다 .
2022, 5, .
장서윤 기자 (前 월간 美術世界)
◇ 모바일로 게재
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
